XENIX(제닉스)

[무비메이커 강좌4] 비디오 가져오기

MovieMaker 2009.11.23 댓글 알 수 없는 사용자

목차


    비디오파일을 무비메이커로 불러들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비메이커 v2.1에서 지원하는 비디오 파일의 확장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asf, .avi, .m1v, .mp2, .mp2v, .mpe, .mpeg, .mpg, .mpv2, .wm 및 .wmv
    요즘 많이 사용되는 .k3g, .flv, .skm, .mp4, .swf, .3gp와 같은 확장자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무비메이커에서 지원하는 포맷으로 변환한 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동영상 작업창에서 비디오 가져오기를 할 때 파일선택 대화상자 하단에 보면 비디오 파일용 클립만들기 옵션선택란이 있습니다. 먼저 이 옵션을 선택하고 비디오 파일을 불러오면 파일이 조각(클립)이 나서 불려집니다.

    옵션 선택

    분할된 클립


    그런데 이러한 클립을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에서 나눌 수는 없고 무비메이커가 알아서 클립을 만들게 되는데 주로 장면이 크게 바뀌는 지점에서 분할됩니다. 흔히 우리가 장면이 완전히 바뀌는 지점의 프레임을 키프레임이라고 하는데 클립으로 나뉘는 기준점이 이 키프레임이 됩니다만 모든 키 프레임에서 클립으로 나뉘진 않습니다.

    반면에 클립만들기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도 비디오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데 그대는 당연히 한덩어리의 파일로 불려와집니다.

    옵션선택하지 않음

    한덩어리로 불려옴



    경우에 따라서는 클립으로 만들어 불러왔을때 이 클립을 결합시킬 수가 있는데 인접한 클립들끼리는 결합이 되는데 인접하지 않은 클립들 끼리는 결합되지 않습니다.

    모든 클립 결합가능

    인접클립이 아니라 결합안됨

    인접클립이라 결합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