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IX(제닉스)

AviSynth - 14. 하나의 영상을 화면분할하여 보여주기

AviSynth 2010.08.20 댓글 XENIX

목차


    먼저 결과화면을 보시겠습니다.



    위의 영상은 하나의 동영상파일입니다. 그 파일의 특정 구간들을 발췌하여 화면을 분할하여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럼 스크립트를 보실까요?

    1. 먼저 하나의 파일을 로드해서 clip이라는 변수에 할당하구요
    2. clip이라는 영상에서 서로 다른 각각의 900프레임씩 트리밍하여 또다른 변수에 할당한 다음
    3. 두 클립씩 수평배열시킨 후
    4. 수평배열된 영상들을 수직으로 배열시킨 후 화면사이즈를 조절한 내용입니다.

    서로 다른 영상에서 클립을 가져오는것이 아니라 하나의 영상에서 구간발췌 (실제로 구간마다 자르는게 아니고하 그 구간의 프레임들을 참조하는 방식임)여 한 화면에 보여주는 내용이며 하나의 영상에서 가져오므로 화면사이즈나 fps등을 신경 쓰실게 없으나 하나의 영상에 여러 작업이 걸리므로 인코딩 시간이 상대적으로 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