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IX(제닉스)

무비메이커 사진설명 자막넣기

MovieMaker 2009.08.27 댓글 XENIX

목차

    무비메이커를 이용해서 영화의 자막을 입힐려고 덤벼드는 경우가 종종있다. 정말 맘 같아서는 해보라고 하고 싶지만 그 원망을 어찌 홀로 감당하리...

    솔직히 무비메이커는 자막처리가 매우 불편하다. 자막넣기라는 메뉴가 있어서 자막을 좌르륵 쓰고난 후 이걸 가져다가 원하는 지점에 끌어 넣으면 얼마나 좋으랴마는 그들맘이 내맘같지 않아서 원....

    그나마 무비메이커에 오버레이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그걸 이용하면 우여곡절 끝에 자막 비스무레한 효과를 낼 수도 있다. 지금부터는 잔머리가 필요한 때다. 그럼 시작해보기로 하자.

    사진을 타임라인에 배치시킨 후 제목/제작진 만들기를 클릭한다


    맨 앞부분에 제목추가해보자


    내용을 쓰고 글꼴 색변경등으로 치장하여 보기좋게 꾸며보자


    글꼴 선택 / 글꼴크기조절 / 글꼴색 / 배경색 / 좌우정렬 등등. 사실 배경색은 지정해줄 필요없다. 나중에 알게된다.


    이제 제목애니메이션변경을 눌러 자막효과를 찾아보자


    제목이 한줄인 경우에서 자막효과를 선택한다


    제목추가 완료


    맨앞에 방금 만든 동영상제목이 보인다. 이걸 끌어당겨 제목/오버레이에 배치시킨다. 이것이 핵심이다.


    사진재생시간등을 고려하여 자막의 끝을 부여잡고 자막이 보여지는 시간을 조절한다


    다음 자막 만드는걸 반복할려면 상당히 짜증난다. 그래서 만들어논 자막을 복사한다.


    그걸 붙여넣기 (Ctrl + V)하면 몇단계를 건너 뛸 수 있다. 붙여넣기 할 때 사진위에 있는 시간막대에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 지점을 선택하고 붙여넣기 하면 정확히 그지점에 나타난다.


    붙여넣기한 자막을 더블클릭해서 내용만 수정하면 된다.

    위와 같은 작업을 반복해서 사진 설명이 들어간 영상을 만들 수가 있는것이다. 아래는 그 결과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