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IX(제닉스)

[무비메이커 강좌2] 사진 재생시간을 조절해보자

MovieMaker 2009.11.20 댓글 알 수 없는 사용자

목차


    무비메이커로 그림파일들을 불러오면 모음창에 그림파일들이 보여집니다. 이 그림파일들을 선택하여 하단의 작업트랙(스토리보드/시간표시막대)으로 끌어내리면 각각의 장면이 동일한 재생시간을 갖게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각각의 장면이 동일하게 5초간 재생되도록 설정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간은 어디서 지정해준것일까요?



    무비메이커의 메뉴모음에서 [도구]-옵션]-고급탭에서 그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고급탭의 사진재생시간이 5초로 지정된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트랙에 그림들을 올려 둔 상태에서 모든 그림들을 선택한 후 위의 그림에서처럼 사진재생시간을 3초로 줄인다면 모든 장면들이 동일하게 3초로 줄여질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반드시 작업트랙으로 그림들을 내리기 전에 옵션-고급탭에서 재생시간을 지정해주어야 됩니다. 따라서 많은 사진을 가지고 작업하실 때 이부분을 맨 먼저 신중히 생각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비디오 효과도 입히고 장면전환 효과도 주고 자막까지 입힌 상태에서 미리 재생을 해보니 장면이 너무 늦거나 빨리 지나가는 바람에 의미전달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그때 재생시간을 일괄적으로 조절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많은 사진을 가지고 작업하실때에는 반드시 작업트랙으로 이미지들을 내리기 전에 알맞는 사진재생시간을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설명드린 내용은 재생시간을 일괄 조절하는 내용이었구요 물론 각 단위 장면마다 사용자가 재생시간을 매뉴얼하게 조절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각 단위 클립의 끝을 잡고 마우스로 이동시키면 각각의 재생시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사진의 재생시간과 관련하여 도구-옵션-고급탭의 사진재생시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